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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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용량은 웹하드로 업로드해 주세요. ID: colormi P/W: 1234 올리기 전용에 업로드해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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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대기 상태에서만 주문 취소가 가능합니다. 담당자에 의한 접수 완료후에는 곧바로 터잡기(하리꼬미) 과정을 거쳐 출력, 인쇄 작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주문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당사에서 접수한 인쇄의뢰 데이터는 입금확인, 담당자 데이터 확인, PDF 교정 결과 이상이 없을 때에만 출력이 가능합니다. 고객이 주문한 주문건의 각 진행상태의 구체적인 작업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1)접수대기
고객이 당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인쇄할 데이터를 주문한후 입금확인이 안되었거나 접수자가 아직 데이터 검증을 끝내지 않은 상태를 표시합니다. 주문시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통장에 입금자명이 다른 경우에는 입금자 확인 처리시간이 소요되어 접수대기 상태로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2)접수완료
입금확인후 접수자가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 출력 가능한 상태의 PDF 파일로 변환이 완료된 상태를 표시합니다. 접수완료 상태에서는 인쇄할 데이터의 수정 편집 및 주문취소가 불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후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고객이 의뢰한 주문건에 대한 접수 처리자의 이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교정 완료
접수한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 검증 작업이 완료되어 PDF 자동 조판 시스템 서버로 전송이 완료된 상태를 표시합니다.
4)하리꼬미 완료
이 상태는 당사의 PDF 자동 조판 시스템에 의하여 고객의 데이터가 자동 조판 작업중이거나 PDF 조판이 완료된 상태를 표시합니다.
5)출력완료
이 과정은 CTP 출력기에서 고객이 의뢰한 데이터가 CTP 출력이 완료 되었음을 표시합니다.
6)인쇄완료
주문한 작업건이 인쇄중 또는 인쇄 완료 되었음을 표시합니다.
7)입고완료
주문한 작업건이 인쇄, 후가공 작업이 완료되어 출고실에 입고된 상태를 표시합니다.
8)포장완료
고객이 의뢰한 주문건이 배송 준비가 완료된 상태임을 표시합니다.
9)배송완료
고객이 의뢰한 주문건이 배송 중이거나 출고실에서 출고 완료된 상태임을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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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주문시 입금자명과 입금 금액이 정확히 일치하는 경우는 입금확인 자동처리 시간이 약 10분정도 소요됩니다. 입금자명과 실제 입금통장에 입금자명이 다른 경우에는 입금자 확인 처리시간이 소요되어 출력, 인쇄 작업이 지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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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에 주문한 건은 모두 부가세 포함 처리되며 거래한 내역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매월말 마이페이지에서 거래내역에 따른 ‘세금계산서 발급받기' 메뉴에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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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시 방문 수령을 제외한 택배 및 기타 화물 수령으로 주문한 제품은 고객이 회원가입시 등록한 주소로 배송이 됩니다. 특별히 해당 주문건의 납품처 및 장소를 변경하려면 주문 페이지에서 [수령자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수령자 주소를 별도 입력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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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그래픽 소프트웨어와 편집 레이아웃 프로그램에서는 작업자가 RGB 또는 CMYK 컬러모드를 선택하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스캐너와 디지털 카메라 그리고 컴퓨터 모니터에서는 Red, Green Blue(RGB) 의 3원색을 사용하여 색상을 구성 표현합니다.
옵셋 인쇄(Offset printing)는 Cyan(청), Magenta(적), Yellow(노랑), BlacK(검정) 즉 (CMYK) 4원색을 사용하여 모든 색상을 구현합니다. 일반적으로 명함, 봉투, 전단에서 컬러인쇄, 4도 인쇄란 위에서 설명한 CMYK 4원색을 사용하여 인쇄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RGB 컬러모드로 작업한 데이터를 컬러인쇄를 위하여 강제로 CMYK 컬러모드로 변환하게 되면 원본 색상과 최종 인쇄물의 색상 차이가 불가피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최종 표현매체가 웹(홈페이지)이라면 원본 디자인 작업부터 RGB 컬러모드로 작업하는 것이 최종 모니터에서 보는 것과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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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 주문을 위하여 사용한 이미지는 최소 300dpi(dots per inch) 이상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옵셋 인쇄에서는 300dpi 미만의 해상도를 사용했다면 인쇄물의 품질은 저하될 수밖에 없습니다.
만일 사용 이미지가 인터넷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경우라면 이러한 이미지는 고해상 옵셋 인쇄물을 얻기 위해서 적합하지 않습니다. 웹페이지에서 사용하는 이미지는 RGB 컬러모드의 72dpi 입니다. 부득이하게 72dpi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고품질의 인쇄결과를 얻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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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셋 인쇄는 인쇄기의 CMYK 색상으로 모든 색상을 구현합니다. 이 뜻은 4가지 색상을 가지고 모든 색상을 조합해서 표현한다는 뜻입니다. 인쇄 색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인쇄 종이의 신축성, 평활도 그리고 인쇄시점의 온도, 습도 등에 의하여 색상 표현력에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동일한 데이터라 하더라도 매번 동일한 인쇄 색상을 보장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따라서 인쇄물의 동일한 색상 보장 방법으로 데이터중 일부분을 항상 동일한 색상으로 유지해야 하는 경우에는(예 회사로고 색상등) 별색(Spot Color)을 지정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별색(Spot Color)은 색상 표현 방법이 CMYK 4가지 색상의 조합으로 색이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지정되어 있는 별색의 고유 컬러값을 지닌 잉크를 옵셋 인쇄기의 롤러에 할당하여 인쇄하는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DIC, Pantone 컬러값을 별색으로 정의하여 사용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별색 인쇄 주문을 하려면 기존 합판 인쇄주문으로는 불가능하며 독판인쇄 주문을 해야하며 후가공으로 별색 인쇄를 추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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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 MS Office등의 프로그램들은 Adobe InDesign, QuarkXPress와는 다르게 기본적으로 RGB 컬러모드 방식만 지원하는 응용프로그램들입니다. 따라서 CMYK 칼라모드를 지원하는 InDesign, QuarkXPress 보다는 컴퓨터 모니터에서 보이는 색상과는 최종 인쇄물의 색상 차이가 확연히 발생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컴퓨터 모니터에서 보이는 색상과 최종 인쇄물의 색상차이를 줄이기 위해서는 Adobe InDesign, QuarkXPress와 같은 전문적인 편집 레이아웃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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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에서는 기본적으로 다품종 소량생산 방식에 적합한 시스템 워크플로어 및 출력, 인쇄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대량의 주문을 온라인으로 주문 접수 받아 내부의 자동화된 워크플로어에 의하여 고객 데이터의 프리플라이트, 검수, 터잡기, 출력, 인쇄 작업 과정이 진행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하여 타사와는 다르게 고품질의 인쇄 제품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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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에서는 원칙적으로 고객이 디자인 편집한 데이터를 접수받아 인쇄물을 제작, 납품해드리고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편집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 문의 상담을 통하여 디자인 작업을 의뢰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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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면4도는 명함, 전단 등의 인쇄물에 앞면만 4도 컬러인쇄를 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양면5도는 앞면은 4도 컬러인쇄 그리고 뒷면은 먹 1도 인쇄를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양면8도는 앞면은 4도 컬러인쇄 뒷면 4도 컬러인쇄 즉 양면 모두 4도 인쇄를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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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판 인쇄주문은 그림과 같이 하나의 인쇄판(하리꼬미판)에 주문 한건만을 인쇄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고객이 주문한 매(연)수 만큼만 인쇄하게 되어 별색 인쇄나, 자유로운 후가공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독판은 고객이 주문한 매(연)수만 소량 인쇄하기 때문에 가격이 합판 인쇄에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제작비용이 올라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합판 주문은 하나의 인쇄판(하리꼬미판)에 여러 사람의 주문건을 동시에 배치하여 인쇄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합판 인쇄시 9건을 동시에 인쇄하기 때문에 대량 생산이 가능해 인쇄 제작비용이 저렴한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합판 인쇄는 별색 인쇄가 불가능하며 제한된 범위 내에서만 후가공이 가능하며 종이종류, 주문량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주문 선택의 폭이 좁은 것이 단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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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판 인쇄 주문을 하면서 후가공 주문에 별색 인쇄 주문을 추가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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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판 전단 주문 방식에서는 인쇄시 종이 정량(1R, 4,000매)만을 인쇄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인쇄 작업 특성상 인쇄, 재단 작업과정 중에 종이 손실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인쇄 초기 작업 과정에서 색상을 맞추기 위한 종이 손실 등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5-10% 정도 종이 손실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정매수를 보장받기 위해서는 독판 전단 주문을 해야 하며 정매수 옵션을 체크해야만 A4 1R 주문시 4,000장 이상의 인쇄물을 납품 받을 수 있습니다.
주문시 정매수 옵션을 체크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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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제품의 접수 유효기간은 홈페이지 주문일로부터 2개월이 원칙입니다.
단 아래 3, 4번에 해당하는 경우는 1개월이 접수 유효기간입니다.
또, 접수 조건이 충족되지 않은 상태에서 유효기간을 지난 주문은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1) 주문 후, 데이터 접수를 완료했지만 유효기간(2개월)내에 은행으로부터의 입금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2) 주문 후, 입금은 완료되었지만 유효기간내(2개월)에 데이터의 업로드 또는 접수가 없는 경우.
3) 데이터 에러 통보 및 수정 요청 후에 재접수 되지 않고 주문일부터 1개월을 경과했을 경우.
4) 고객의 사정에 의하여 작업 진행을 일시 보류 한 후 다음에 작업 진행 통보가 없는 상태로 주문일로 부터 1개월을 경과했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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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지 명함 주문 페이지에서 별사이즈를 선택하고 A5 크기를 입력합니다. 가격은 명함 기본 크기 가로 92mm, 세로 52mm의 자리수를 차지하는 면적에 비례하여 자동 견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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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단 주문 페이지에서 A4 또는 16절 전단 제품을 선택하고 주문 매수를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A4 크기에 상품권 8장을 배치할 수 있다면 전단 A4, 1R은 4,000장이 나오기 때문에 총 32,000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주문시 재단 횟수만큼 별도 재단 후가공을 추가해 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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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에서는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매킨토시 또는 윈도우즈용의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과 편집 레이아웃 소프트웨어 대부분을 지원 합니다. 당사에서는 고객이 디자인 편집한 데이터를 PDF로 변환, 저장하여 접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PDF로 저장한 데이터는 출력, 인쇄시에 트러블이 없을 뿐만 아니라 Illustrator나 QuarkXPress 원본데이터에 비교하여 출력, 인쇄 신뢰도가 높습니다.
혹시 고객이 사용하신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른 출력 호환성에 대한 문의는 당사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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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접수 의뢰한 데이터는 일차적으로 PDF 변환과정을 거쳐, 내부 PDF 자동 교정 Workflow에서 출력 및 인쇄 관련 트러블을 사전 점검 합니다.
검출된 트러블은 자동으로 수정, 처리되나 출력, 인쇄과정에서 트러블로 지적될 수 있는 사항은 별도로 고객 승인 과정을 거쳐 출력 처리 합니다(예 : RGB, 별색, 저해상 이미지 사용으로 원래 디자인한 이미지와 최종 출력한 결과물이 색상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등).
당사 내부에서 접수 완료한 데이터는 고객의 마이페이지에서 PDF 또는 이미지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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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에서는 PDF 출력 서비스 과정에서 인쇄물 종류에 따른 PDF 파일의 허용 규격은 다음과 같습니다(PDF 출력을 위한 국제 공인 규격인 PDF/X-1a을 기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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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llustrator 및 CorelDraw 데이터의 서체 아웃라인 처리 및 투명, 그라데이션 효과 사용으로 인한 트러블이 가장 빈번합니다. 기타 데이터 트러블은 [프로그램별 작업 유의사항]을 참조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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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디자인, 편집 완료한 데이터는 원칙적으로 수정해 드리지 않습니다. 고객이 접수한 데이터는 당사 내부 자동 프리플라이트(Auto-Preflight) 시스템에 의하여 일차적으로 데이터의 무결성을 검사합니다. 데이터에 하자가 있거나 인쇄 트러블이 예견되는 주문건은 먼저 고객에게 전화 또는 문자(SMS)로 통보해 드리며 고객이 수정후 재접수 해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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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수정 재접수된 일시를 기준으로 납품일이 계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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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MB 이상의 대용량 파일은 주문 윈도우에서 파일업로드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거나 업로드중 중단될 수 있습니다. 매킨토시 또는 Windows 컴퓨터에서 당사의 FTP 서버로 바로 전송하시면 안정적으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FTP 서버 접속 및 사용법은 다음을 참조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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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주문한 제품의 데이터는 인쇄물의 주문, 납품이 최종 종료되는 1주일 이후에는 보관되지 않습니다.
고객의 마이페이지에서 [주문내역]을 확인하면 과거 주문 내역을 모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주문 내역을 확인후 신규로 재주문을 해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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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수령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문 - 고객이 직접 당사 출고실 방문 수령
택배 - 택배사를 통하여 선, 후불 택배 배송
퀵(오토바이 ) - 오토바이 배송 서비스를 통하여 배송
화물 - 화물 배송사를 통하여 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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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의 고객지원센터를 통하여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또한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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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시 방문 수령을 제외한 택배 및 기타 화물 수령으로 주문한 제품은 고객이 회원가입시 등록한 주소로 배송이 됩니다. 특별히 해당 주문건의 납품처 및 장소를 변경하려면 주문 페이지에서 [수령자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수령자 주소를 별도 입력해주면 됩니다.
주문시 택배 선불 및 후불 옵션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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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의 국내 및 해외배송 안내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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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의 제품별 납기 안내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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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후 마이페이지에서 [배송조회]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택배 운송장 번호를 확인후 해당 택배사(롯데택배) 홈페이지에서 배송 진행상황을 확인해 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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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작업은 고객의 의뢰에 대해 당사에서 요구한 제반 내용을 고객이 성실히 수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당사의 제작 공정에서의 부주의, 장비 에러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결과물에 대해 서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고객의 수정 요구, 작업 취소, 데이터에 내재한 에러, 제작 공정상 불가피한 내용 등에 대해서는 재작업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1) 재작업은 출고된 물건을 당사가 모두 회수함을 전제로 진행합니다. 따라서 당사에서 지정한 반품 장소로 제품을 입고 완료된 후 재작업을 진행 합니다.
2) 재작업의 접수는 제품 납품 후 5일 이내에 진행하여야 합니다. 5일이 경과한 후에는 재작업이 불가합니다.
3) 독판일 경우 목형은 당사에서 3개월간 보관합니다. 별도로 회수하실 경우에는 당사에 비치해놓은 별도의 양식에 따라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재작업으로 인한 모든 인쇄물의 납기 지연에 의한 손실(법적책임, 신문삽지, 행사일정 차질, 물류비, 출장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재작업에 따른 모든 물류비는 고객 부담이 원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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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 고객지원센터로 문의 주시면 별도 견적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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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후 [회원정보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하거나 마이페이지에서 회원탈퇴 항목에서 탈퇴신청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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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 변경은 로그인후 [회원정보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하거나 마이페이지에서 회원정보수정 항목에서 가입정보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 수정시 비밀번호, 전화번호 등은 수정이 가능하지만 ID, 회사명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ID, 회사명을 수정하려면 회원탈퇴후 다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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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자료청구] 메뉴에서 원하시는 인쇄 샘플 및 기타 자료요청을 청구하면 우편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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